비싼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의 가격이 부담되어, 휴대용 와이파이를 장만했다. 통신사는 SKT로 포켓파이Y 제품을 사용하려고 한다. SKT 포켓파이의 장점은 정해진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여도 200kbps의 속도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출시된 지 꽤 지난 제품이지만 데이터 속도 및 품질면에서는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포켓파이 Y 중고 기계를 중X나라에서 구매하였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올라온 매물이 있어서 덥석 충동구매를 저질렀는데 대리점을 하고있는 사람에게서 구매한 것이라 잔기스나 스크래치는 없고 꽤나 괜찮은 새것같은 모델을 얻게 되었다.



요금제는 10G요금제로 부가세를 포함하여 월 16,500원에 이용이 가능하며, LGU+나 KT EGG와는 달리 데이터 10G소진 시 200kbps의 속도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서 SKT로 선택한 것이었다. 기계는 포켓파이M, Y, A, S 등이 있었으나 중고 가격형성이 Y와 M이 비교적 저렴했으며 그 중 M보다는 최신제품인 Y를 선택하여 구매하게 되었다.




M보다 3~4배 빠르다는 장점이 있는 포켓파이 Y는 동그란 모양으로, 여성들의 화장품케이스 같이 생겼다. 무게도 74g으로 가벼운 편이라 들고다니는 데에는 문제가 없다. 배터리도 풀 충전시 5시간정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휴대성이나 가성비 면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다.




SKT공식 대리점에서만 가입, 일시정지, 해지가 가능하며 일반 휴대폰마트같은 대리점에서는 가입조차 불가능하다고 한다. 이것때문에 공식대리점 찾아다니느라 꽤나 고생했다.




내 용도는 매일매일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과 웹툰 및 LOL구동이었기에 데이터를 많이 소진할 일이 없지만, 만에하나 YOUTUBE동영상을 보게되거나 고용량의 파일을 다운로드 할 경우 데이터가 빨리 소진되기 때문에 무제한의 옵션은 나에게 정말 필요한 옵션이었다.



대리점에서 가입후, 유심장착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포켓파이 설정은 첨부된 설명서대로 네트워크 연결 및 IP로 해당 기기 IP화면에 접속하여 패스워드, 데이터 속도 등을 조정할 수 있다.


앞으로 이 포켓파이Y의 활약을 기대하며, 언제어디서든 노트북에 데이터를 마음껏 사용하여 즐길 예정이다.



Posted by 핫이슈 핫뉴스

Trackback Addre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