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종류의 다이어트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꽤나 성공한 사례가 많은 방법인 양배추 다이어트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여러 커뮤니티에 양배추 다이어트 인증들이 올라온 것을 보았고, 적게는 4~5kg에서 많게는 4개월동안 시행하여 24kg을 감량하였다는 사례도 보았다. 그만큼 효과도 좋고, 건강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양배추 다이어트이다.





 

 

양배추 다이어트의 메인은 양배추다. 아침 점심 저녁 삼시세끼를 양배추로 식사를 하면 된다. 그러나 양배추만 먹는다면 일주일이면 그 맛에 질려버릴 가능성이 농후하기 때문에, 요구르트나 사과 등 당분이 함유된 제품을 섞어서 섭취해주면 한층 더 맛있게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양배추 다이어트 식단

 

아침 : 양배추, 요구르트1, 사과1/2, 고구마 1/2


점심 : 양배추, 우유(요거트), 닭가슴살


저녁 : 양배추, 요구르트1, 바나나1


 



양배추 다이어트의 장점은, 변비가 없고 위장이 튼튼해진다는 것이다. 해독주스나 디톡스 등 효소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겪는 고통이 위벽이 헐거나 속이 쓰리다는 것인데, 양배추 다이어트는 그런 증상이 적다.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운동이 활발할 뿐 아니라, 포만감도 크다. 그리고 피로회복에 중요 역할을 하는 비타민C를 대량 함유하고 있는 초 건강식품이기도 하다.

 



위 식단대로 진행을 한다면, 1주일에 4~5kg 씩 단시간에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간식은 일체 먹지 않고, 만약 너무 배가 고프다면 중간 중간 뜨거운 물에 오트밀을 2숟가락 정도 타서 먹어주면 좋다. 효과를 많이 본 사례에서는 녹차를 자주 마셔주기도 했고, 배고픔을 달걀흰자 3~4개 정도로 달래주었다고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추천 간식 : 달걀흰자 3~4, 오트밀 2~3숟가락, 바나나, 우유

 



양배추 다이어트는 단시간에 체중감량이 가능한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러나, 운동이 병행되지 않는다면 몸이 다시 에너지를 저장하는 요요현상이 발생하게 되어버린다. 그러므로 반드시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주어서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 해야만 한다.

 



신체 나이가 젊고 건강하다면 본인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는 프리레틱스 운동을 하면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서 할 수 있다. 하루에 시간도 20~30분정도 소요된다. 그러나 고도비만이거나 관절이 약한사람에게는 다음과 같은 운동을 추천하는 바이다.



양배추 다이어트의 운동방법은 매일매일 꾸준히 30~40분씩 빠른 걷기운동을 해주면 된다. 요요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도 10~30분씩 추가해주어 반드시 요요현상을 막아야 할 것이다. 양배추 다이어트로 올해도 체중감량에 성공하길 바란다.


Posted by 핫이슈 핫뉴스

Trackback Address :